[방송/미디어 관련주] 방송 미디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imbc knn cj enm 애니플러스 디지틀조선 제이콘텐트리 ytn sbs 티비씨 스카이라이프 아시아경제 한국경제
코로나19 이후 사람들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
방송/미디어 사업의 수혜가 예상됨
또한 올해 정부의 '디지털 미디어 생태계 발전방안' 발표에 따라
향후 시장에서 관련사업 투자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생김
방송/미디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는?
1. 방송/미디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
1) CJ ENM
-. CJ오쇼핑과 CJ E&M과의 합병법인이자 방송채널사용사업자로서
현재 tvN, Mnet, OCN, Olive, XtvN,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.
-. 영화사업은 한국영화에 지속적인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마련.
2) 디지틀조선
-. 사업부문은 크게 5가지 사업군으로 인터넷 사업부문, 영상사업부문,
전산사업부문, 교육사업부문, 기타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.
-. 인터넷 신문인 'dizzo.com'의 운영 및 'chosun.com' 일부 영역의 위탁,
시티비전(옥외전광판) 및 SNS기반의 디지틀조선TV를 운영.
3) 제이콘텐트리
-. 중앙일보 계열의 지주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트투자 사업을 영위.
-. 자회사 제이티비씨스튜디오(주)는 드라마를 제작,
드라마를 포함한 시사, 예능 프로그램 유통 및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, 유통을 주업으로 영위.
4) YTN
-. 방송채널사용사업을 영위하면서 종합뉴스프로그램의 제작 및 공급을 하는 다양한 채널들을 운영.
-. 종합뉴스프로그램의 제작 및 공급을 하는 YTN, 과학프로그램을 제작 및 공급하는 사이언스TV채널
그리고 건강, 레저, 다큐, 문화 등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YTN Life채널을 운영.
5) iMBC
-. MBC 그룹의 인터넷 자회사로 디지털컨텐츠 유통, 웹에이전시 사업, 광고/ 프로모션/ 수수료 사업 등을 수행.
-. 약 638만명의 회원을 바탕으로 방송, 라디오, 뉴스, 연예스포츠 등의 콘텐츠를 제공,
이와 관련된 광고사업 및 프로모션 사업 등을 진행중.
6) SBS
-. 방송사업 및 문화서비스업, 광고사업 등을 영위.
-. 주된 사업 내용은, SBS 및 SBS 미디어그룹 홈페이지 운영사업,
SBS방송콘텐츠를국내 인터넷, IPTV, 모바일, 디지털케이블TV 등의
매체에 제공하는 서비스사업과 광고사업, 부가사업이 있음.
7) 티비씨
-. SBS와 제휴하여 네트워크 프로그램(SBS 편성)으로 약 70%를 편성하고
자체적으로 약30%를 편성 방송하고 있음.
-. 방송광고수익이 주수익원이므로 중앙3개사(SBS, KBS, MBC)가 84% 이상을 점유.
8) 스카이라이프
-. 실시간 위성방송과 VOD를 하나의 통합수신기로 제공하는 OTS서비스를 출시하는 등
유료방송시장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중.
-. 수신료, 광고, 홈쇼핑송출 수수료, 채널임대수익 등이 주수익원.
9) 아시아경제
-. 온오프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로, 매체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전제로 한
광고 사업과 콘텐츠 사업, 컨벤션 사업, HR사업 등으로 구성.
광고 사업은 모바일, 스마트플랫폼 등의 뉴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수익을 창출중.
10) 한국경제TV
-. 케이블 방송사업(한국경제tv)과 인터넷, 모바일 유료증권정보서비스 사업(와우넷,주식창)이
주력이며 이외에도 교육, 스탁론 사업 등을 영위.
11) KNN
-. 부산경남 시청자를 단일 방송권역으로 지상파 TV, 라디오 방송, 광고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.
-. 동사에서 방송된 우수한 지상파 콘텐츠를 국내외 케이블PP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,
공연 ·전시사업 등 문화 사업과 협찬 수입의 비중도 점차 확대중.
12) 애니플러스
-. 유스 애니메이션을 핵심 콘텐츠로 하는 'ANIPLUS' 방송사업을 주 사업으로 VOD 사업 사업,
극장판 애니메이션 배급사업, 전시 이벤트 사업, 드라마 제작 사업 등을 영위.